저서 및 논문
연구소 발행 서적
생각을 여는 미술활동
생각을 여는 미술활동
2010년 5월 17일
생각을 여는 미술할동(예경) 출간
시각문화와 미술교육
시각문화와 미술교육
2010년 6월 10일
시각문화와 미술교육(교육과학사)
번역서 출간
정기간행물/단행본
뮤지엄교육9호(2019)
뮤지엄교육10호(2020)
논문/저서
손지현(2023). 실천공동체를 통한 뮤지엄 활용 문화감응 수업 사례 연구. 조형교육.
강주희(2024). 에듀-큐레이션(edu-curation)”의 개념에 기반한 전시 기획 프로젝트 개발 연구. 미술과교육.
고홍규(2005).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디지털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. 조형교육.
김영화(2022). 초등교사의 상담전문성 향상을 위한 방안 탐색: 자기성찰중심 집단 수퍼비전 사례를 중심으로. 인격교육.
김수진(2022). 학교 연계 미술관 교육의 현황과 뉴노멀 전망: 국내 미술관 에듀케이터와 학교 교사 의견을 중심으로. 조형교육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