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서 및 논문

연구소 발행 서적

생각을 여는 미술활동

2010년  5월 17일  

생각을 여는 미술할동(예경) 출간

시각문화와 미술교육

2010년  6월 10일 

시각문화와 미술교육(교육과학사)

 번역서 출간

정기간행물/단행본 

뮤지엄교육9호(2019)
뮤지엄교육10호(2020)

논문/저서

손지현(2023). 실천공동체를 통한 뮤지엄 활용 문화감응 수업 사례 연구. 조형교육.

강주희(2024). 에듀-큐레이션(edu-curation)”의 개념에 기반한 전시 기획 프로젝트 개발 연구. 미술과교육.

고홍규(2005).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디지털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. 조형교육.

김영화(2022). 초등교사의 상담전문성 향상을 위한 방안 탐색: 자기성찰중심 집단 수퍼비전 사례를 중심으로. 인격교육.


김수진(2022). 학교 연계 미술관 교육의 현황과 뉴노멀 전망: 국내 미술관 에듀케이터와 학교 교사 의견을 중심으로. 조형교육.